티스토리 뷰
(1) 명량 줄거리
이순신과 조선의 군대는 진도 벽파진에 정박 중에 조선의 왕인 선조가 보낸 편지를 받게 됩니다. 왕의 편지에는 적은 군대의 인원으로는 일본과 싸우기 힘들 것이니 수군을 해체시키고 육군에 합류해서 싸우라는 내용이 적혀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순신은 임금인 선조의 명을 어기고 목숨을 걸고 바다에서 마지막 싸움을 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전쟁을 준비하던 중 더 이상 싸우고 싶지 않았던 조선의 군인들은 거북선에 불을 지르는 만행을 저지릅니다.
모두가 싸움을 말렸지만 이순신의 명령 아래 조선 군대는 결전의 날을 위해 준비합니다. 조선의 군대는 일본에 비하면 너무나 작은 인원밖에 남아있지 않았습니다. 모두가 절망하고 있었지만 단 한 사람 이순신은 바다를 이용하여 적들을 쓰러트릴 계획을 세웁니다.
드디어 결전의 날, 이순신의 치밀한 계획 아래 험난한 조류를 이용해 일본군을 향해 대포를 쏘았고 그 결과 많은 왜선을 격퇴시키게 됩니다. 치열한 싸움에서도 밀리지 않은 조선군대에 화가 난 구루지마는 이순신의 배로 건너가 이순신을 죽이려 합니다. 하지만 결국 실패하여 이순신의 칼에 죽음을 맞게 됩니다.
물살의 회오리를 이용하여 많은 왜선을 격퇴시킨 이순신의 배 역시 회오리 안에 갇히게 됩니다. 모두가 죽음을 예상하던 그때, 어디에선가 나타난 백성들이 이순신의 배를 회오리에서 구출합니다. 이 전쟁에서 이순신은 단 열두 척의 배로 삼백 삼십 척의 왜선을 박살 내며 쾌거를 거두게 됩니다.
(2) 캐릭터 정보 (등장인물)
이순신 : 이순신은 조선의 16세기말에 활동했던 명장이자 조선의 전쟁 영웅입니다. 이 영화에서는 명량 해전만을 다루고 있지만 이순신은 조선뿐만 아니라 세계 전쟁 역사에 길이 남을 전쟁 영웅이기도 합니다. 많은 전쟁을 치렀지만 패배는 단 한 번도 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이 영화의 배경인 명량 해전을 앞두고, 당시 조선의 왕이었던 선조까지 이순신에게 전쟁을 말릴 정도로 조선의 승리는 희박했습니다. 그 희박한 확률을 뚫고 이순신은 인간이 발휘할 수 있는 극한의 능력치를 발휘하며 전쟁을 승리로 이끈 인물입니다. 오늘날까지 이순신의 불패 신화를 깬 인물은 단 한 명도 없습니다.
안위: 안위는 조선 중기의 장군입니다. 본래 직책은 육군이었던 안위는 명량 해전에서 이순신을 따라 전쟁에 참여하게 됩니다. 놀라운 활 실력을 자랑하기도 하는 그는 명량해전의 승리를 결정지은 인물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이 회 : 이 회는 이순신의 첫째 아들입니다. 이 회는 부상을 당해 명량해전에는 참여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순신을 따라 그 외의 전쟁에 참여하면서 이순신을 도운 것이 공로로 인정되어 훗날 국가의 법에 따라 벼슬생활을 하는 인물입니다.
구루시마 미치후사 : 구루시마 미치후사는 명량해전에 참여한 일본의 센고쿠 시대의 무장입니다. 해적왕이라고 불리던 그는 이순신을 이기기 위해 많은 군사를 거느리고 명량해전에 참여하지만 실패합니다. 끝내 이순신에 의해 살해당하게 됩니다.
(3) 해외 반응
(1) [이 영화는 총 1760만 관객을 기록하며 역대 관객 동원수 1위를 한 영화입니다. 제가 원래 역사물을 잘 안 봤는데 이 영화만은 감상했습니다. 작은 인원으로 많은 적들을 이기는 스토리 정말 감동적이었습니다. 한국의 유명 배우들이 많이 나와 캐스팅이 호화롭고, 제가 좋아하는 박보검과 오타니 료헤이가 나와서 깜짝 놀랐습니다]
(2) [도요토미 히데요시의 조선 침략으로부터 일본군 vs 조선군의 전쟁에 대해서 자세히 몰랐었는데 이 영화를 보고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조선군과 일본군의 전투 장면은 무게가 있고 힘이 들어가 보였습니다. 특히 해상에서의 전투씬은 손에 땀을 쥐고 볼 수밖에 없었습니다.]
(3) [아이언맨 같은 사람은 가상의 인물이지만 이순신은 실제로 존재했던 인물이라는 점이 매우 놀라웠습니다. 세계 역사상 그 누구도 모든 전쟁에서 다 승리했던 기록은 없는데 이순신은 모든 싸움에서 전부 이겼습니다. 목숨을 걸고 싸웠던 그의 의지가 돋보이는 작품이었습니다.]
(4) [독일은 세계 2차 대전 때문에 존경할 수 있는 인물이 없어서 이런 애국심이 담긴 영화를 본 적이 없었다. 그래서 영화를 보고 약간은 생소한 느낌을 받았다. 어쨌든 이 영화는 이순신 장군이 전술적으로 천재라는 것을 보여준 것 같다.]
(5) [한 나라의 왕까지도 말리는 전쟁을 한 이순신은 정말 대단한 사람이다. 무엇이 그를 싸우게 만들었을까? 영화의 내용이 매우 속도감 있게 전개되어서 한 순간도 몰입을 하지 않을 수 없었다. 특히 해상 전투신은 정말 스릴 있게 감상했다. ]